우리의 꿈(2) 한림쉼터, 이렇게 만들고 싶어요

우리의 꿈을 소개합니다. 민간 동물보호시설 신고도 신고지만, 보다 쾌적한 공간에서 애들과 함께 하고 싶어요.

아래 첨부할 이미지는 도면 위주이고 보조금 3억 6천(자부담 30% 포함) 예산 한도 내에서 계획한 거라 부족한 점이 있었습니다(산지전용 허가부터 안되기에 보조금은 받을 수 없었지만요. 정 안되면 한림쉼터 복사판을 만들어야해요).

우리는 애들 목욕시설을 만들어 목욕 좀 시키고 싶어요.

또한 건물에 냉난방기를 설치. 여름엔 덜 덥고, 겨울엔 안 추운 그런 보호시설을 갖추고 싶습니다. 냉난방기를 돌리려면 태양광 시설도 필요합니다. 전기세 부담이 많이 줄겠죠. 애들도 쾌적한 환경에서 살 수 있구요.

아픈 애들이 앞으로 계속 늘어날 것이기에 그들을 위한 최적화된 병동공간도 만들고 싶습니다. 그늘이 거의 없는 현재 한림쉼터에서 봉사자분들의 휴식공간도 만들고 싶습니다. 남은 공간에서는 이런저런 행사도 가능하겠지요? 주차공간도 많이 확보해두면 말이죠!

#

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해도 최대 3억 6천 중 1억 8백은 우리가 부담해야 합니다. 견사 공간을 넓히고 더 쾌적한 공간을 만들려면 더 넓은 건물이 필요합니다(도면은 150평 기준).

우리가 잡은 목표는 6억(보조금 포함)입니다. 공사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에 비용이 들어가더라구요.

우리의 꿈이 현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방법은 다음 글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2024년 2월, 민간 동물보호시설 보조금사업에 지원할 때 제출한 도면입니다.

현재 위치에서 애들 이동없이 허가된다는 전제 하에 그린 것이죠.

현재 견사의 모습입니다.

ㄴ자 형태로 가운데 다목적실을 두고 양쪽으로 견사를 배치하여 가운데에서 관찰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신축 공사 기간동안 애들은 이렇게 견사를 이동해서 보호하려고 했습니다. 물론 견사를 임시로나마 새로 다 지어야겠지만 외부로 이동하는 것보단 나으니까요.

평면도입니다. 견사 공간은 복도식으로 구성, 마주보는 형태로 견사가 쭉 이어집니다.

정면도입니다. 창문 위치는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목적실입니다. 냉동시설과 사료실은 필수여서 넣었고, 애들 목욕 시키고 싶어서 목욕실도 넣었습니다. 그리고 사무실엔 봉사자분들 휴식공간을 만들고 싶었어요. 차도 마시고, 간단하게 음식도 먹을 수 있는...

애들 견사 공간이 좁을 수 있다는 판단하에 증축 예정지도 넣었습니다.

제제프렌즈의 후원회원을 모집합니다
한림쉼터를 운영하는 (사)제제프렌즈의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글이 길지만 한림쉼터를 사랑하시고, 응원해주시는 분들은 꼼꼼하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얼렁뚱땅 후원회원을 모집하거나, 후원금을 모집하기는 싫거든요. 2022년 4월, 제제프렌즈는 고 이묘숙 소장님과 상호협력 협약서를 작성, 리더로 들어와 실질적인 운영대행을 맡아왔습니다. 2023년 고정 봉사자분들과의 만남, 강연회 형식으로 봉사자분들과의 만남을 거쳤고, 제제프렌즈 외 인수자를 찾아봤지만 나서는 곳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