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료 구독
  • 로그인
제제와

일간 한림쉼터(240705) : 노견 삐용, 병원 다녀오다

by 제제와
댓글(0)


오늘도 엄청나게 더웠습니다. 어제저녁까지만 해도 봉사 신청이 없어 운영진 둘이 해야 하나보다, 싶었는데 베테랑 세 분이 신청을 해주셨어요. 이분들 안 왔으면 타죽었을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삐용, 병원에 가다

이제 노견이 된 삐용이. 정확한 나이는 모르지만 이빨이 많이 닳은 것으로 보아 그래도 꽤 나이가 있을 것 같아요. 새끼도 최소 두 번이나 낳았다고 하네요. 그 일부가 쉼터에서 같은 견사에 살고 있어요.

오른쪽 앞발을 들고 다니길래 엑스레이를 찍어봤는데 별문제는 없었고, 염좌 가능성도 있다고 해서 2주간 소염진통제를 먹였죠. 그래도 계속 발을 들고 다니더라구요.

혹시 아팠던 기억 때문에 그럴 수 있다하여 줄산책을 시켜보라는 병원 쌤의 말씀에 신해님이 그리해보셨는데 계속 절더래요.

그래서 이연 소장님이 병원에 데려가셨는데 선생님이 다리 관절 등 여기저기 만져보아도 전혀 아파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왜 그럴까요...?

아마도 나이가 들어서 그런 것 같아요. 우선 관절 영양제 먹여보면서 계속 관찰하도록 할게요.

쉼터에 노견들이 늘어서 걱정입니다. 더위도 잘 견뎌주었으면 좋겠네요.

견사 이름표

예전에 봉사자 순화님이 후원해 주신 이름표에요. 화분 이름표 용도로 나온 건데 고리가 있어 견사에 걸기도 좋고, 견사 이동 시 똑 떼다가 다시 걸어도 좋을 것 같다고 후원해 주셨어요.

오늘 김 이사님과 B견사 밥물똥뛰를 하면서 뛰뛰 나간 애가 늦게 들어오는 틈을 타서 이름을 써서 걸어봤어요.

순화님이 남자애들은 초록색으로, 여자애들은 노란색으로 구분해 주셔서 그렇게 했구요, 두 마리 있는 경우는 백구는 '백', 황구는 '갈'이라고 표기했습니다. ^^

맑눈광, 원더

맑눈광이라는 단어 아시나요? 맑은 눈의 광인이라는 뜻이죠. 한림쉼터엔 맑은 눈에 광견이 있습니다. 우리 원더죠. 태수가 금쪽이라면, 원더는 맑눈광입니다.

그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영상을 찍었는데 제대로 광기 어린 모습이 나오진 못했지만... 계속 카메라에 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ㅎㅎㅎㅎ


제주에 위치한 사설 유기견 보호소입니다. 114마리의 유기견이 함께 살아가고 있어요.

일시 후원 : 농협 355-0078-4849-93 사단법인 제제프렌즈(기부금 영수증 가능)
정기 후원 : 후원 회원 가입 https://forms.gle/kvdfWSGyeqWWByMM9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당신이 놓친 글
우리가 만들어가는 라이프 스타일
우리가 만들어가는 라이프 스타일
by 
홍난영
2024.9.3
뽀식이 이야기(1) : 뽀식이를 잡아라
뽀식이 이야기(1) : 뽀식이를 잡아라
by 
홍난영
2024.9.3
희생 아닌 공생
희생 아닌 공생
by 
홍난영
2024.8.23
민방위와 동물병원
민방위와 동물병원
by 
홍난영
2024.8.23
당신이 놓친 글